Mutantes

# AeoZ[ | ]

[orkman, 장민수, mailto:jangms@mobi.etri.re.kr]

Mutantes - A e o Z (?,CD,브라질)

브라질의 프로록 앨범들 중에서도 매우 개성이 강한 앨범입니다. 우선 가사가 포 르투갈어 라는 점. 포르투갈어는 스페인어와는 매우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. 특 히 Mutantes 의 본 앨범을 들으면서 놀라웠던 것은 발음에서부터 멜로디까지 보 컬이 끼어드는 부분에서는 일본 그룹으로 착각할 정도로 일본색이 묻어난다는 사 실입니다. 아마도 단순하면서도 귀에 쉽게 익숙해지는 팝풍의 멜로디 때문이 아 닌가 생각되네요. Mutantes 음악의 가장 돋보이는 점은 제대로 끼워 맞춰진 듯한 악기들간의 흥겨운 조화입니다. 프로그레시브 락이면서도 이렇게 흥겹고 부담없 이 락적인 그루브를 표현해 준다는 것은 참으로 듣는 이를 즐겁게 만드는 요인임 에 틀림이 없습니다. 그렇다고 곡구성이 단순하지도 않습니다. 프로록 팬들이 재 미를 느낄만한 굴곡들이 너무도 자연스레, 그리고 (또다시) 흥겹게 등장합니다.
이것이 모두 멤버들간의 뛰어난 조화와 또 자신들이 연주하는 음악에 대한 awar- eness 에서 연유하는 듯 하네요. 어쨌든 듣는 동안 계속 즐거움을 맛보게되는 음 악입니다.
Mutantes 의 음악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여겨지는 그룹은 예스(YES) 인데, 우선은 전체적으로 역동성이 강조되고 강약이 적절히 교차되는 곡구성에서 그러 한 점을 느낄 수 있고,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예스 특유의 코러스 편곡, 토니 케 이를 연상시키는 오르갠 연주, 크리스 스콰이어가 Fish 에서 선보인 몽롱한 베이 스 소리를 연신 두들겨 대는 베이스 파트가 또한 그런 느낌을 확인시켜 줍니다.
The Yes Album 시절의 예스 사운드를 연상하시면 되겠네요. 이 앨범은 정말 여러 분에게 들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앨범입니다.많은 프로록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 사할 그런 앨범입니다. My Highest Recommendation !!


문서 댓글 ({{ doc_comments.length }})
{{ comment.name }} {{ comment.created | snstime }}